>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 정치·사회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정치·사회 인기기사
[주간추천주]"광고 수익 성장 기대"…카카오·네이버 '주목'
2019/08/11  10:18:33  이데일리
- "네이버·카카오(종목홈) 광고 등 주력 사업 성장 지속"
- 5G 장비 수요 증가로 매출 확대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국내 증권가는 광고 수익 성장이 기대된다며 국내 양대 포털인 카카오(035720)와 NAVER(종목홈)(035420)를 이번주(12~16일) 추천주로 선정했다. 동시에 5세대 이동통신(5G) 관련주(株)도 국내·외에서 관련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이란 이유에서 추천됐다.11일 하나금융투자는 카카오를 추천하며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에 대한 기대감이 현실화됐다”며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광고나 게임, 커머스 등 서비스가 전방위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비즈보드는 카카오가 지난 5월 카카오톡 메신저 채팅 목록 상단에 삽입한 광고 시스템이다. 유안타증권 역시 카카오에 대해 “신규 채팅탭 광고 매출 증가에 따른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국내 포털 시장 점유율 1위인 네이버도 광고를 포함한 주력 사업 성장이 전망되며 증권가 추천을 받았다. KB증권은 “본사 실적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 등 주력 사업이 견조한 성장이 지속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이라며 “네이버 파이낸셜 분사 이후 결제를 비롯한 금융분야 확장도 본격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주에 이어 5G 관련주도 추천주에 이름을 올렸다. 하나금융투자는 코스닥 업체인 케이엠더블유(종목홈)(032500)를 추천하며 “국내·외 고객사 수주 증대로 실적 기대 지속되고 있다”며 “고주파 빔포밍 이슈로 인한 5G 장비 구축 확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SK증권은 에이스테크(종목홈)(088800)를 추천하며 “국내 5G 이동통신 커버리지 구축으로 인한 기지국 안테나 등의 매출 본격 발생하고 있다”며 “베트남으로 제조 공장 이관 완료되면서 수익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 주요국들이 순차적으로 5G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으로 해외 매출 역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국조선해양(종목홈)(009540)은 상반기 수주부진 등의 이유로 주가가 하락하며 가격 메리트가 발생했고, 하반기부터 물량 수주가 기대된다는 이유에서 SK증권과 KB증권 두 곳에서 동시 추천을 받았다. 이 밖에도 KT&G(종목홈)(033780)가 담배 마진 개선 등으로, 현대모비스(종목홈)(012330)가 원화약세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이유에서 각각 추천주로 선정됐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