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 증권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증권 인기기사
[특징주]삼성바이오로직스, 급등…첨단 배양기술로 생산기간 단축
2019/08/12  13:53:40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종목홈)(207940)가 이틀 연속 급등하며 주가 28만원대를 단숨에 회복했다.12일 오후 1시49분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 거래일 대비 6.3% 오른 28만6500원을 기록 중이다. 지난 9일 8%대 급등 마감한데 이어 이틀째 가파른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에서 생산하는 바이오의약품 제조기간을 최대 30% 단축했다고 이날 밝혔다. 다른 제약사로부터 주문을 받아 바이오의약품을 위탁생산(CMO)하는 삼성바이로직스의 주문처리 속도가 그만큼 빨라졌다는 의미다.

3공장에 첨단 세포배양기술인 ‘N-1 Perfusion’을 적용, 바이오의약품 생산기간을 기존 방식보다 최대 30% 단축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기술은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최종세포배양(N) 직전 단계(N-1)에서 세포배양과 불순물 제거를 동시에 진행해 세포농도를 최대 10배까지 끌어올리는 기술이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부사장(3공장 총괄책임자)은 “바이오의약품 생산성 향상을 위해 공정개발 단계부터 고농도 세포배양법을 적용하는 거래처들에 규모의 확대(스케일업)를 통한 상업생산의 길을 열어준 것”이라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