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벨릭, 비트코인 담보대출 '론 엑스' 출시
2019/10/10  09:54:25  파이낸셜뉴스
최저금리 연2%대, 최대한도 10만 테더(USDT)

디지털 자산 종합금융서비스 벨릭은 비트코인 담보대출 ‘론 엑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발표했다.


‘론 엑스’는 고객의 담보 자산을 보존하고 개인의 투자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암호화폐 대출 상품이다. 대출 기간을 줄이고 이자율을 낮춰 쉽고 편한 투자를 가능하도록 했다. 또 담보 자산의 강제 청산 위험도 없앴다. 고객은 담보자산의 소유권을 유지하며 가격 상승 시 추가 이익도 얻을 수 있다.


‘청산’은 고객이 맡긴 담보 자산 가치 하락에 따른 매각을 말한다. 암호화폐 시세 변동으로 담보로 맡긴 암호화폐 가치가 떨어지면 추가 담보 설정을 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는 고객 의지와 상관없이 담보자산에서 청산이 이뤄진다.


디지털 자산 종합금융서비스 벨릭이 비트코인 담보대출 '론 엑스'를 출시했다. /사진=벨릭

대부분의 기존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 업체들은 이러한 청산 규정을 두고 있다. 하지만 벨릭의 ‘론 엑스’는 청산 규정을 담지 않았다. 담보가치가 내려가도 안정적인 대출금 운영이 가능하다.


‘론 엑스’는 비트코인을 담보로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을 빌려준다. 만기 2개월, 3개월, 6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고정금리는 2.0%에서 4.0%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이자는 선납 또는 후납으로 선택할 수 있다. 개인당 10만 테더(USDT) 한도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담보대출비율(LTV)은 30~40%가 적용된다.


‘론 엑스’는 벨릭 웹사이트에서 24시간 사용 가능하다. 대출신청 시 입력하는 정보를 최소화해 고객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대출 실행 후 심사를 통해 48시간 안에 대출금을 받을 수 있다.


벨릭 관계자는 “향후 고객의 수요에 맞춰 담보로 받아줄 암호화폐 종류를 다양화하고 새로운 대출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