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 中 장춘시 명예시민 선정
2019/10/10  10:18:05  이데일리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사진 왼쪽)이 지난 9일(현지시간) 중국 길림성 장춘시정부 회의실에서 리우신 장춘시장으로부터 명예시민 기념패를 받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제공)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하나금융은 함영주 부회장이 중국 길림성의 성도인 장춘시 명예시민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장춘시가 지난 1986년부터 시 발전에 기여한 외국인의 공로를 기리고자 명예시민을 선정한 이래 한국인 중에는 이번이 세 번째다. 장춘시 명예시민은 현재까지 총 16개국 77명이다.

함 부회장은 중국 관련 협력 사업을 주도하면서 장춘시의 금융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고 하나금융 측은 전했다. 함 부회장은 하나금융이 지난해 7월 길림성 정부와 맺은 업무협약(MOU)을 주도했고, 2017년 4월 하나금융경영연구소를 통해 ‘길림금융연구센터’를 세웠다.

함 부회장은 명예시민증 수여식에서 “하나금융은 장춘시와 좋은 관계를 계속 유지하며 신북방 정책을 추진하는 한국과 중국간 경제 협력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리우신 장춘시장은 “앞으로도 선진 금융서비스를 장춘시에 전파해 장춘시의 발전과 한·중 교류 강화에 힘을 보태 달라”고 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