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김포문화재단 ‘한강하구 평화포럼’ 13일 개최
2019/11/10  00:42:26  파이낸셜뉴스
2019 김포평화포럼 포스터. 사진제공=김포문화재단


[김포=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김포문화재단은 오는 13일 오후 2시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다목적홀에서 ‘2019 김포평화포럼-평화시대, 한강하구의 미래가치’를 개최한다.

최해왕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9일 “이번 포럼이 김포의 한강하구가 가진 우수한 역사·생태 자원을 재확인하고, 가치를 보존하고 활성화하는 체계적인 연구를 보여줄 것”이라며 “김포가 한반도 평화시대의 중심 도시를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번 평화포럼은 올해 8월에 열린 2019 김포평화포럼에 이은 두 번째 자리로 김포 한강하구의 ‘역사적 가치, 생태적 가치’에 중점을 두고 체계적인 분석-정책 제언이 이뤄진다.

평화포럼과 병행되는 명사특강에는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이 나와 한반도 평화경제시대 과제와 전망에 대해 강의한다. 김진향 이사장은 개성 체류경험과 북한 당국자-주민, 노동자 등을 만난 경험을 바탕으로 개성공업지구가 지닌 가치는 물론 평화의 본질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개성공업지구와 김포평화경제특구의 연계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강연을 전개할 예정이다.

윤명철 동국대학교 교수(사학과)가 ‘한강하구 역사자원의 가치와 활용방안’을, 김승호 DMZ 생태연구소장이 ‘한강하구 생태자원의 가치와 보존방안’을 이번 평화포럼에서 각각 주제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2019 김포평화포럼 참석을 원하는 시민참여단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평화문화유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