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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 성황리 종료
2020/01/12  07:00:03  이데일리
- 스타트업에 광고시간 빌려주는 새로운 지원 페러다임 제시
- 선정 기업 매출 15%↑·인기 급상승 앱 1위 등 효과

신한금융그룹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 (자료=신한금융)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10월 16일부터 올해 1월 10일까지 약 3달간 진행한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2일 밝혔다.

기발한 광고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회를 발견하는 광고’의 준말이다. 국내 스타트업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도록 신한금융의 광고시간을 빌려주는 프로젝트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이 마케팅과 홍보에서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 대표들의 이야기를 듣고 직접 이 아이디어를 냈다.

신한금융은 250여개의 신청 스타트업 가운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등 외부 전문 자문기관과의 협업 심사를 통해 최종 12개사 광고(영상부문 6편, 인쇄부문 6편)를 선정했다. 선정된 광고들은 기발한 광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지난해 12월부터 한 달간 유튜브와 SNS 등 디지털 미디어와 주요 일간지 등을 통해 홍보가 진행됐다.

신한금융은 이 과정에서 프로젝트 참여기업의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제작 전문가들을 투입해 맞춤형 광고 카피 제작을 지원했다. 각 기업에 가장 적합한 광고 노출 매체를 선정하기 위한 작업도 진행했다.

한달 간의 광고 캠페인을 통해 선정 기업들의 매출은 증대되고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도 크게 증가했다고 신한금융 측은 전했다. 유튜브 광고 조회수는 총 1800만회가 넘었고 기발한 광고 홈페이지 방문객 수가 22만명을 넘어섰다.

이 프로젝트에 선정된 한 스타트업 관계자는 “기발한 광고 참여를 통해 고객들의 문의가 크게 증가하는 등 약 15%의 매출성장이 이뤄졌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다른 스타트업 대표는 “앱 다운로드 수가 급격히 증가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급상승 앱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를 통해 스타트업의 마케팅 지원이라는 ‘새로운 스타트업 지원 방법론’을 제시했다. 신한금융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스타트업들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가지고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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