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국내 최초 발포주 '필라이트', 성인 1인당 17캔 마셨다
2020/03/27  06:30:03  이데일리
- 2017년 가성비 앞세워 혼술·홈술족 공략
- 출시 2년 6개월만에 7억캔 판매 돌파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하이트진로(종목홈)는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가 출시 2년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7억 캔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자료=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7년 필라이트를 선보인 이후 2018년 ‘필라이트 후레쉬’,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 등 매해 신제품을 출시하며 필라이트를 메가 브랜드로 육성해왔다.

이에 지난해 10월엔 누적판매량 7억 캔을 돌파했다. 이는 1초에 9캔씩 판매된 셈이다. 우리나라 성인 1명당 16.7캔을 마신 수치이며, 캔을 연결하면 지구 둘레를 약 2.2바퀴 돌 수 있다.

국내 최초 발포주인 필라이트는 100% 아로마호프를 사용하고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해 깨끗하고 깔끔한 맛과 풍미가 특징이다.

필라이트는 발포주인만큼 고품질, 가격경쟁력을 갖춘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최고의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필라이트의 네이밍 역시 ‘가성비의 놀라움을 느껴보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필라이트는 제품 특징인 가성비와 캐릭터 마케팅의 조화를 통해 새로운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와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혼술·홈술족을 공략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 필라이트는 지난 1월 신규 TV 광고를 선보이며 2020년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 광고는 지상파, 케이블, IPTV 등을 통해 방영되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말도 안 되지만, 놀라운 상쾌함’이라는 슬로건 아래 놀라운 맛, 가성비, 판매량으로 검증된 브랜드 강점을 물론,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상쾌하게 날리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 보이그룹 IN2IT(인투잇)의 현욱을 새 모델로 발탁해 필라이트의 코끼리 캐릭터 ‘필리’와 함께 새롭고 다채로운 브랜드 홍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다변화 하는 주류시장에서 필라이트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기 위해 2020년 필리를 중심으로 강력한 캐릭터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