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 정치·사회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정치·사회 인기기사
[마켓인]우량자산 확보 나선 국민연금…샌프란시스코 부동산 투자
2021/09/25  12:20:00  이데일리
- 美 부동산업체 하인즈와 손잡고 개발 나서
- 9000억원에 부지 인수…약 3조원 투자 계획
- 불확실성 대비한 '빌드 투 코어' 전략 일환

[이데일리 조해영 기자] 국민연금이 미국 부동산 개발업체 하인즈와 함께 샌프란시스코 부동산을 인수해 약 3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지난해 말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고 투자 대상을 물색해온 데 따른 투자 집행이다.

전북 전주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글로벌기금관 (사진=국민연금)
25일 외신 등에 따르면 국민연금은 최근 미국의 부동산 개발업체 하인즈(Heins)와 25억달러(약 2조9000억원) 규모의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국민연금과 하인즈가 확보한 곳은 샌프란시스코 PG&E 본사 캠퍼스 160만 평방피트(약 15만㎡)로 공동 매입 가격은 8억달러(약 9000억원)다. 이들은 앞으로 25억달러를 투입해 부지 재개발에 나서게 된다. 하인즈 측은 “PG&E 본사 부지는 서부 해안 전체에서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현재 부지 내에는 두 개의 사무실 건물과 주차장 등이 있는데, 국민연금과 하인즈는 이를 사무실 공간과 아파트 건물 등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이번 국민연금의 투자는 앞서 국민연금이 하인즈와 JV를 설립한 데 따른 것이다. 앞서 지난해 말 국민연금은 15억달러를 출자하면서 하인즈와 상업용 부동산 투자를 위한 JV를 설립했다.

펀드는 빌드 투 코어(Build to Core) 전략으로 운용되는데, 이미 잘 나가는 비싸고 좋은 자산을 매입하는 대신에, 핵심 지역의 부지나 건물을 매입해 개발을 통해 우량 자산을 확보하는 전략이다. 개발과 임차 과정의 리스크가 있지만 개발이 성공하면 그만큼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

외신에 따르면 이번 샌프란시스코 투자 건에 대해 국민연금 측은 “시장의 불확실성에 탄력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한 빌드 투 코어 전략에 따른 것”이라며 “검증된 장소에 대한 장기 투자로 지속적인 수요를 포착하고 자산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민연금은 수년 전부터 빌드 투 코어 전략의 부동산 개발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투자를 함께 집행하는 하인즈와는 지난 2017년에도 뉴욕 맨해튼에 6000억원 규모로 빌드 투 코어 전략 투자에 나선 바 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