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유희열의 스케치북'스케치북' 신중현 트리뷰트, 최다 인원 18명 출연
2017/08/13  00:06:22  아시아경제

사진=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캡쳐

KBS 2TV 음악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신중현 헌정 무대를 선보였다.

12일 밤 12시 방송된 '유희열의 스케치북'에는 9년 역사상 최다 출연자인 18명의 뮤지션들이 한 무대에 올랐다.

한국 음악의 대부이자 록의 전설인 신중현의 데뷔 60주년을 기리기 위해 헌정 앨범을 발표한 후배 뮤지션들이 그 주인공이다.

이들이 참여한 헌정 앨범 '신중현, The Origin'은 당시 ‘3000만의 노래’라는 칭호가 붙을 정도로 대성공을 거둔 1집 앨범 '신중현과 엽전들' 헌정앨범이다.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신중현 헌정 앨범 작업에 참여한 뮤지션들은 신중현이 존경받는 이유에 대해 “선생님의 음악이 가진 힘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로큰롤라디오의 김진규는 “선생님께서 ‘록이 죽었다고 생각했는데 너희의 공연을 보고 록이 다시 부활했음을 느꼈다’고 말씀해 주셨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의 막내인 싱어송라이터 김주은은 “대선배인 신중현 선생님을 위한 앨범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었다”며 또 다른 인연으로 'K팝스타 시즌6'에 참여해 MC 유희열과의 인연이 있다고 밝혔다.

신중현 트리뷰트 팀은 ‘거짓말이야’, ‘리듬 속의 그 춤을’, ‘님은 먼 곳에’, ‘커피 한 잔’ 등 자신에게 영향을 끼친 신중현의 히트곡을 되짚었다.

또한 '스케치북'을 위해 특별 버전으로 준비한 ‘아름다운 강산’을 공개한 데 이어 블루스를 기반으로한 밴드 블루파프리카가 편곡한 신중현의 ‘긴긴 밤’ 무대를 선보였다.

아시아경제 티잼 홍민정 기자 hmjeo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