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오스템임플란트, 2Q 매출액 1127억원, 전년比 11.6%↑…분기 최고
2018/08/10  16:53:34  팍스넷


[팍스넷데일리 공도윤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는 10일 연결기준 올해 2분기 매출액은 119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1.6%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72.5억원, 당기순이익은 30억원을 기록했다.

회사는 2분기 기준 매출액이 1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사상 최초로 주력 제품인 임플란트를 포함한 전 품목이 고르게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구체적으로 ▲주력 임플란트 제품인 'TSIII'의 판매 호조 ▲중국, 미국 등 대형 해외법인의 매출성장률 확대 ▲국내 디지털 덴티스트리 제품 군의 고성장 지속 등으로 성장성이 확대됐다고 밝혔다.

특히 치과 토탈 솔루션 사업 대표 제품군인 유니트체어,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가 전년동기 대비 30%가 넘는 성장률을 보였다.

당초 임플란트 제품은 건강보험 적용 확대에 따른 시술 대기수요 증가로 성장성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됐으나 차별화된 기술력과 안정된 영업망을 바탕으로 국내 경쟁업체들과는 다르게 두 자릿수의 고성장을 이어나갔다.

회사 관계자는 “올 상반기 국내 임플란트 제품군이 20% 넘게 성장하며 당초 기대치보다 상회했다”며 “하반기 건강보험 적용확대로 인한 기저효과까지 감안한다면 하반기 경쟁업체와의 점유율 간격이 더 크게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 지난 1분기 대형 해외법인인 중국, 미국이 한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며 해외 성장성이 둔화되는 것이 아니냐는 일각의 우려를 불식시키며 전년동기 대비 각각 23.8%, 17.4% 증가하며 2분기 고성장 궤도에 재진입했다. 다만 유럽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신규영업망 개척 비용 증가 등으로 해외시장 전체 이익은 다소 둔화됐다.

임영주 IR팀장은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엔 다소 미흡하나 중국에서의 시장 지배력 확대, 북미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 및 영업이익 흑자전환으로 하반기에는 외형확대는 물론 수익성도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스템은 올 하반기 3D프린터, 덴탈 캐드캠 S/W 등 디지털 덴티스트리 제품군이 순차적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치과 인테리어, 치과전문 제약, 구강용품 분야 등 다양한 영역의 사업이 확대되면서 치과 토탈 솔루션 제공 업체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공도윤 기자 dygong@paxnet.kr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