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우리은행, 無신용장 무역거래 지급보증 서비스 '시중은행 최초'
2019/05/20  07:11:25  팍스넷뉴스

[팍스넷뉴스 김현동 기자] 우리은행이 신용장이나 지급보증서가 없는 무역거래에서 지급보증을 제공하는 '우리 AVAL' 서비스를 출시했다. 시중은행 중에서 신용장없는 지급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우리은행이 처음이다.


우리은행은 수출입상간 무신용장 거래시 수입상 거래은행이 수출상에게 지급보증을 제공하는 ‘우리 AVAL’ 서비스를 시중은행 최초로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AVAL’은 은행이 신용장이나 지급보증서 대신 사용하는 보증의 형태로, 불어나 독어로 보증을 의미한다.


‘우리 AVAL’ 은 무신용장 방식 D/A(Document against Acceptance)으로 무역 대금결제가 이뤄질 때 수입상 거래은행인 우리은행이 이를 보증하는 서비스다. ‘우리 AVAL’을 이용하는 수입상은 별도의 기한부 수입신용장 개설 없이 이와 동일한 지급보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신용장 발행수수료 등 기타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


‘우리 AVAL’ 서비스는 연지급수입(Usance) 한도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면 이용 가능하며, 한도 관리 영업점에 신청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해외은행에서 주로 이루어졌던 AVAL을 시중은행 최초로 도입했다”며, “우리 AVAL 서비스 시행으로 국내 수입 기업이 거래 편의성 향상과 비용절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현동 기자 citizenk@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