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약세장서 신고가 카카오· 엔씨소프트·한화에어로…비결은 실적 성장
2019/08/14  13:40:39  매일경제
코스피 2000선이 무너진 약세장에서 일부 종목들은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한달 동안 신고가에 도달한 종목들을 보면 실적 성장, 혹은 일본 규제 수혜주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 가운데 실적 성장으로 신고가를 기록한 종목들의 경우 주목할 만하다는 조언도 나오고 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카카오(종목홈엔씨소프트(종목홈)·한화에어로스페이스·현대모비스(종목홈GS리테일(종목홈) 등은 실적이 긍정적으로 나오거나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최근 신고가를 기록했다.

카카오의 경우 지난 7월 말 13만8000원까지 오르기도 했는데 영업이익 상승구간이라는 긍정적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일부 증권사들은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하기도 했다. 카카오의 목표주가는 높게는 18만원까지 형성돼 있다. 현재 카카오 주가는 13만원 수준이다. 삼성증권은 카카오에 대해 카카오뱅크 대주주 전환 승인 결정에 따른 자본 확충 및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하반기 실적 호조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긍정적 전망이 잇달아 나오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경우 이달 증권사 5곳에서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이 종목은 지난 13일 3만6100원으로 신고가를 기록했다. 방산 수출 증가가 긍정적인데다 한·일 문제로 정밀 기계, 미·중 분쟁으로 CCTV 사업 호조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또 GS리테일의 경우 편의점과 호텔 부분에서 실적 개선이 나타났다는 분석이 나왔다. GS리테일의 경우 이달들어 증권사 7곳에서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지난 12일 신고가를 기록한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멘텀이 있는데다 경기 불확실성과 비교적 거리가 있다는 분석이 있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4분기 리니지2M을 출시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미래에셋대우는 10월까지 실적이 안정될 것이며 출시 일정에 대한 불안도 사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대모비스의 경우 전동화부품 매출 증가로 완성차 업체들과 차별화되는 실적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이라는 긍정적 평가가 있었다. 현대모비스는 7월26일 25만원으로 신고가를 기록했다.

이 밖에 모나미·쌍방울 등 일본 규제 수혜주로 분류되는 종목들도 최근 한달 내 신고가를 기록한 바 있다.

[정슬기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