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주간추천주]믿을 건 '실적개선주'뿐…한화케미칼 등 거론
2019/08/25  11:17:34  이데일리
- 하나금융투자·KB증권, 中태양광 수요 기대로 '한화케미칼(종목홈)' 추천
- 주로 IT업종 관련한 실적개선주에 기대 쏠려

[이데일리 이슬기 기자] ‘대내·외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이 시기, 믿을 것은 실적개선주’. 이번주(8월 26~30일) 증권사의 시선은 각 업종별 실적개선주에만 쏠렸다. 특히 IT관련 실적기대주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2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번주 국내 증권사들은 하반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이는 종목들에 러브콜을 보였다. 먼저 하나금융투자와 KB증권은 한화케미칼(009830)을 이번주 동시에 추천했다. 중국 태양광 수요가 9월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등 하반기 실적개선이 기대된다는 이유에서다. 두 증권사가 한 종목을 추천한 것은 한화케미칼이 유일하다.

이밖에 하나금융투자는 LG유플러스(종목홈)(032640)와 KG이니시스(종목홈)(035600)를 주간 추천추에 이름을 올렸다. LG유플러스의 경우 5G 상용화에 따른 수혜가 클 것이라는 이유였고, KG이니시스의 경우 KG모빌리언스가 정상화되는 한편 하반기 영업이익이 두자리수로 증가할 수 있겠다는 기대감 때문이었다.

한편 KB증권은 POSCO(종목홈)(005490)와 KT&G(종목홈)(033780)를 추천했다. KB증권은 POSCO에 대해 3분기 후판 등 일부 제품 판매단가 인상이 제한적으로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내년 원료비용은 올해보다 제한적인 상승이 예상되지만, 제품가를 후행적으로 인상 가능할 것으로 보여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함이 바람직하다는 판단이다. KT&G에 대해서는 전자담배 중심의 판매량 증가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담배 수출 신시장 확대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을 밝혔다.

유안타증권은 현대모비스(종목홈)(012330)와 롯데정보통신(종목홈)(286940), 엔씨소프트(종목홈)(036570)를 각각 주간추천주로 꼽았다. 우선 현대모비스는 원화 약세에 따라 AS부문의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평가다. 현대차그룹의 지배구조를 재편할 경우 현대모비스의 가치도 재평가가 가능하다고도 짚었다. 이외 롯데정보통신은 2분기 현대정보기술을 포함해 실적이 개선될 것, 그리고 롯데그룹 IT혁신의 최대수혜주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주목을 받았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등 기존게임의 실적이 견조한 데다 올 4분기 신작의 국내 외 흥행 모멘텀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SK증권은 고려아연(종목홈)(010130)과 한국조선해양(종목홈)(009540), CJ ENM(종목홈)(035760)을 각각 추천했다. 고려아연은 안전자산 선호심리에 따라 금가격의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원·달러 환율 상승의 수혜까지 입을 수 있다는 전망이다. 한국조선해양은 기존 수주 물량에 대한 옵션 물량과 신규 체결 건이 다수 상존하는 데다 하절기 투기발주 역시 나올 수 있다는 판단이다. 또 CJ ENM에 대해서는 영화 ‘엑시트’ 등 연이은 흥행작으로 인해 호실적을 기록 중이며, 미디어부문 수익성을 재입증했다며 고평가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