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여기 어때요?] 뻔~한 골프여행 지겹다…색다른 골프여행 설레네
2019/08/26  04:03:52  매일경제
■ 하이난 하이커우
중국 최남단 섬이자 가장 큰 섬인 하이난. 제주도의 18배 규모로 비행시간은 약 4시간45분, 시차는 우리보다 1시간 느리다. 연평균 기온이 24도 안팎으로 온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미세먼지 없는 청정지역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1년 365일 기온 변화가 크지 않고 한국의 초가을 날씨와 비슷한 10월~2월이 휴양이나 골프를 즐기기에 적당하다. 동양의 하와이란 애칭도 여기서 비롯됐다.

하이난은 가족 여행은 물론 휴양, 골프 여행 모두 가능하다. 복합 리조트의 부대시설은 물론 해양 액티비티가 다양해서 가족과 함께 휴양 여행하기도 좋기 때문이다.

하이난은 각종 세계 골프대회가 개최되는 곳으로 PGA 코스부터 실속 골프장까지 다양한 곳에서 라운드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약 50개 골프장이 있다. 하이난은 무비자 지역으로 여권정보만으로 복잡한 절차 없이 입국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하이난을 대표하는 골프장은 하이커우 미션힐스 골프장이다. 세계 최대 골프 리조트 그룹인 미션힐스에서 운영하는 미션힐스 하이커우 리조트는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매킬로이 간 세기의 대결, 박인비 선수가 우승한 2014 WLPGA와 유소연 선수가 우승한 2015 WLPGA 등이 열렸던 총 10개 골프코스, 180개 홀의 PGA·챔피언십·프리미엄 코스를 즐길 수 있다. 골프뿐만 아니라 유수 풀과 파도 풀을 포함한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워터파크와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규모 스파센터가 리조트 안에 준비돼 있다. 그 외에도 쇼핑, 관광지, 액티비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복합 리조트다.

■ 베트남 달랏하얀 뭉게구름이 끝없이 펼쳐진 구름 위의 정원이라 불리는 도시가 있다. 바로 해발 1400~1500m의 높은 고산지대에 위치한 달랏이다. 연평균 15~20도의 쾌적한 기후를 자랑해 더운 다른 베트남 지역에 비해 시원한 골프 라운딩이 가능하다. 이미 현지인들 사이에서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곳이다. 프랑스의 식민지 영향을 받아 유럽식 목조건물과 고풍스럽고 아기자기한 풍경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달랏을 대표하는 골프장은 더 달랏 앳 1200, 달랏 팰리스, 삼 골프장 등 모두 3곳이다. 3곳의 골프장을 매일 번갈아가며 다른 곳에서 색다른 라운딩이 가능하다. 더 달랏 앳 1200은 해발 1200~1600m에 코스가 조성돼 있어 클럽 명칭에 1200이란 숫자가 들어가 있다. 2016년 3월에 KLPGA가 개최됐던 곳으로 유명하다.

달랏 팰리스는 베트남 최초의 골프장으로 프랑스 식민통치 시절인 1922년에 개장돼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삼 골프장은 공항을 향하는 도중에 위치해 있다. 뚜옌람 호수를 끼고 있으며 가장 한국적인 스타일의 골프장으로 알려져 있다. 대체적으로 일반 평지스타일이 아닌 산악형 코스로 다이내믹한 라운드가 가능하다.

하나투어(종목홈)에서는 오는 10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인천~하이커우 구간 아시아나항공(종목홈), 제주항공 전세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 2020년 3월까지 인천~달랏 구간 대한항공(종목홈) 직항 전세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하나투어리스트 테마여행 전문 상담 전화 또는 하나투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기환 여행작가][ⓒ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