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필동정담] 마법사 동네의 IT전시관
2019/09/20  00:05:25  매일경제
소설과 영화 '해리포터'에서 마법학교 호그와트로 가는 급행열차는 런던 킹스크로스역에서 출발한다. 정확하게는 9와4분의3 승강장에서 타야 한다. 마법사들만이 이 승강장 벽을 통과할 수 있다. 영화 본편은 학부형이 된 해리가 킹스크로스역에서 호그와트에 입학하는 아들과 이별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아버지가 나온 기숙사 그리핀도르가 아니라 라이벌 격인 슬리데린에 배정되는 것을 걱정하는 아들을 해리는 "슬리데린을 나온 훌륭한 마법사들이 많다"고 안심시킨다. 실제 킹스크로스역은 못 가보고 영화 무대를 재현해 놓은 미국 올랜도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호그와트 급행열차를 탄 적이 있다. 그 재현이 어찌나 마법적으로 사실적인지 영화 속으로 뛰어든 듯한 느낌이 들었다. 초등학교 1학년이었던 아들이 "한국에는 그리핀도르 같은 마법학교가 어디냐"고 물어 한참 답변을 생각했던 기억이 난다.

삼성전자(종목홈)가 이달 초 영국 런던에 브랜드 전시장을 개관했다. 킹스크로스역에서 차로 몇 분 거리에 있으며 이름도 '삼성 킹스크로스(Samsung KX)'다. 판매가 아니라 고객체험이 주목적인 장소로 스마트폰과 8K QLED TV, 비스포크 냉장고 등 삼성전자가 만든 거의 모든 전자·정보기술(IT) 기기를 체험할 수 있다. 눈치 보지 않고 원하는 대로 제품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데다 마침 갤럭시 폴드까지 18일 출시돼 방문객이 넘쳐난다고 한다.

마법사 동네의 IT전시관은 매우 그럴듯하다. 20세기 사람이 타임머신을 타고 2019년의 IT기기를 테스트한다면 흡사 마법처럼 여겨질 것이다. 세상의 모든 정보가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에 들어가 있고 인공지능(AI)으로 무장한 가전제품은 말까지 알아듣는다. VR 기기 하나만 있으면 현실과 가상을 수시로 오갈 수 있다. 21세기의 마법학교는 호그와트가 아니라 IT회사들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도 세계 곳곳의 여러 마법학교에서 신묘한 마술을 테스트하고 있다. 아들에게 그렇게 얘기해 줄 걸 그랬다.

[노원명 논설위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