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안산시 노사민정 ‘취약계층 노동자 보호’ 선언
2019/10/11  00:06:41  파이낸셜뉴스
안산시 2019 노사민정 공동선언식. 사진제공=안산시


[안산=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안산시 노사민정협의회는 10일 ‘질 좋은 일자리 창출’과 ‘다 같이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만들기’를 위한 ‘노사민정 공동실천 선언문’을 발표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선언문을 통해 △취약계층 배려하는 열린 노동운동 지향 △비정규직 노동자의 정규직 전환 노력 △노동자 복지 증진 및 일·생활 균형에 최선 △차별 없는 삶 보장 △기업하기 좋은 여건 조성과 취약계층 노동자 보호를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등에 앞장서기로 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공동 선언을 계기로 지역일자리 창출과 차별 없는 고용이 정착되길 바란다”며 “노사 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질 좋은 일자리 창출이 이어져 다 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궁극적으로 산업이 안정되고 안산이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동자, 사용자, 시민사회, 정부기관을 대표하는 위원 각 3명씩 12명으로 구성된 노사민정협의회는 2016년 3월 사무국을 열고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와 노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2018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우수 자치단체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노동인권 조례를 제정한 안산시는 노동인권 기본계획 수립, 노동인권보호위원회-노동인권지킴이 운영, 취약계층 노동인권 보호 등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