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이재명, 양정철과 '절친 선언'... “도대체 내가 왜 비문?”
2019/11/22  01:00:56  이데일리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친문(친문재인) 핵심 인사로 꼽히는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친분을 보이며 “도대체 내가 왜 비문이 된거냐”라고 말했다.
(사진=민주연구원 유튜브 채널 ‘의사소통TV’ 캡처)
이 지사는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의 유튜브 채널인 ‘의사소통TV’에 21일 양 원장과 함께 출연했다. 영상에서 이 지사와 양 원장은 “우리는 정말 친하다?”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나란히 ‘O’ 팻말을 들며 웃음을 보였다.

이후 두 사람은 당내 ‘친문, 비문’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이 지사는 “제가 왜 비문이 된 거에요 도대체?”라고 물으며, 자신이 경기지사로서 펼친 정책이 문 대통령의 정책 기조와 다르지 않다고 강조했다.

양 원장은 “과거에는 친노, 비노 그런 게 있을 수 있다고 본다. 그런데 적어도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후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중심으로 친문, 비문, 반문이 없다고 본다”고 못 박았다.

또 “문 대통령님이나 이재명 지사님이나 안희정 지사님을 지지하는 분들이 워낙 강렬함과 특성들이 있다. 그것이 때론 폭발적 에너지가 될 수도 있다”며 “갈등이나 분열적 요소가 없다고 보진 않지만, 그런 것들이 우리 당의 에너지가 될 수 있도록 저희가 눈물겨운 노력을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양 원장은 이 지사와 김경수 경남지사와 함께 수원시 모처에서 회동을 가지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지난달 28일 세 사람은 3시간 동안 저녁 만찬 회동을 가졌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