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中, 우한 등 3개 도시 봉쇄 이어 자금성도 폐쇄..확산 막기 특단조치
2020/01/24  00:44:24  뉴스핌

[뉴욕 베이징=뉴스핌]김근철 특파원·최헌규 특파원=중국 정부가 '우한 페렴' 확산을 막기 위해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시를 비롯해 인근도시인 황강(黃岡)과 어우저우(鄂州) 시도 봉쇄했다. 이와함께 수도 베이징의 대표적 관광 명소인 자금성(紫禁城)도 폐쇄에 들어가는 등 중국 당국의 특단 조치가 이어지고 있다. 

후베이성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감염되는 우한 폐렴을 막기 위한 고육책으로 우한시를 전격 봉쇄한 데 이어 23일 오후 늦게 황강시와 어우저우시에 대해서도 봉쇄령을 내렸다.  

로이터 통신은 이날 중국 국영언론을 인용, 인구 600만명의 황강시 당국이 24일 0시부터 공공버스와 철도 운행을 중단한다고 보도했다. 또한 당국은 극장과 인터넷카페 등 실내 유흥 시설들에 영업 중단 명령을 내리고, 시민들에게는 특별한 상황이 아닌 이상 도시를 벗어나지 말라는 금지령을 내렸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베이징역 앞을 지나가고 있는 시민들. [사진=로이터 뉴스핌]

후베이성 정부는 또 이들 3개 도시를 포함해 성을 지나는 주요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전격 폐쇄했다. 이와함께 후베이성은 이날 설 직후 2월로 다가온 초중등 학교의 개학을 무기한 연기한다고 밝혔다.

한편 베이징의 자금성 박물관 측도 이날 우한 폐렴 확산 우려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자금성이 폐쇄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금성은 중국에서도 관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명소다. 

베이징 칭화대학 역시 24일 부터 외부인의 캠퍼스 참관 활동을 전면 중지한다고 밝혔다. 베이징 대학도 같은 이유로 이날 부터 캠퍼스 참관 관광을 중지시켰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제네바에서 기자들에게 "중국의 조치가 매우 강력하지만 국제적 확산을 억제 또는 최소화하려면 더욱 중대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23일 오후 기준으로 '우한 폐렴' 확진자는 중국과 중화권을 합쳐 616명이라고 발표했다. 이중 17명이 사망했고 95명은 위중한 상태라고 밝혔다. 

해외에서도 한국과 일본, 미국에서 각 1명, 태국에서 3명, 필리핀에서 4명, 싱가포르에서 7명의 감염 환자가 보고됐다.

kckim1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