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양산시에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대구 친척 결혼식 참석
2020/02/23  11:14:56  뉴스핌

[양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양산시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경남 8번)가 발생했다.

양산시는 23일 오전 11시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브리핑을 통해 동면지역에서 거주하는 70세 남성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일권 양산시장(왼쪽 세 번째)이 23일 오전 11시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코로나 확진 환자 발생과 관련해 브리핑하고 있다.[남경문 기자] 2020.02.23 news2349@newspim.com

이 남성은 현재 부인과 거주하고 있고, 대구에 함께 방문한 배우자, 아들, 손자 등이 지난 22일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이후 23일 0시 15분 양성 판정을 받아 현재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음압병상에 격리 치료 중이다. 환자는 현재 기침 증세가 있으나 상태는 안정적이다.

보건소에서는 역학조사 과정에서 대상자가 지난 2월 15일 친척 결혼식에 참석 후 낮 12시 30분께 대구 퀸벨 호텔 뷔페를 이용했고, 31번 환자와 같은 시간대에 머물렀는지는 확인 중에 있다.

검사를 받은 나머지 가족은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 대구를 방문하지 않았지만 확진자의 접촉자로 분류되는 가족들은 검사를 의뢰 할 예정이다. 현재 모두 자가격리 조치하고 1일 2회 모니터링하고 있다.

시는 확진자의 자택과 이동 동선 전반에 대해 긴급방역을 실시했으며 세부 이동경로, 확진자와의 접촉자 등 파악은 도 역학조사관과 함께 심층역학조사 후 발표할 예정이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이번 사태가 진정 될 때까지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각종 행사 및 모임은 가급적 자제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면서 "재난에 대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제일 중요하므로 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서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