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검찰, 라임 본부장 구속영장 청구…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
2020/04/03  00:10:05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최석진 기자] 1조6000억원대 금융·투자 사기 사건인 ‘라임자산운용 환매 중단 사태’를 수사 중인 검찰이 사건에 연루된 라임자산운용 임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조상원)는 자본시장법 위반 및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배임수재 등 혐의로 김모 라임 대체투자운용본부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2일 밝혔다.


전날 검찰에 체포된 김 본부장은 잠적한 이종필 전 라임자산운용 부사장과 공모해 라임 사태를 키운 인물로 지목받고 있다.


그는 악재성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라임 펀드가 보유하고 있던 주식을 처분해 11억원 상당의 손실을 회피한 혐의를 받는다.


또 라임의 전주(錢主)로 지목되는 김봉현 회장이 실소유한 스타모빌리티(종목홈)에 자금을 지원해준 대가로 이 회사가 보유한 골프장 가족회원권을 받은 혐의도 있다.


또 김 본부장은 지난 1월 환매가 중단된 라임 펀드에서 195억원을 빼내 스타모빌리티 전환사채(CB)를 인수하도록 조치, 김 회장의 횡령을 도운 혐의도 받고 있다.







최석진 기자 csj040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