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위클리 마켓] 센코어테크 수요예측…美연준 베이지북 발표
2020/04/10  04:01:09  매일경제

다음주에는 센코어테크가 '나 홀로' 기업공개(IPO)에 나서기 위한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4월 베이지북을 통해 미국 경제동향 분석 결과를 발표한다. 또 최근 급락하고 있는 원유시장에 대한 보고서 발간도 예정돼 있다.

한 차례 공모를 철회했던 센코어테크는 다음주 IPO 일정에 재돌입한다. 코로나19 사태로 지난달 대부분의 기업들이 공모를 철회하면서 센코어테크는 이달 공모절차를 진행하는 유일한 기업이 됐다. 센코어테크는 13일부터 이틀간 IPO를 위한 수요 예측을 진행한다. 219만500주를 공모할 계획으로 희망 공모가는 1만2400~1만6500원이다. 목표 공모금액은 최대 361억원으로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청약을 거쳐 이달 중 코스닥에 입성할 계획이다.

건축 기술 기업 센코어테크는 건축 설계와 제조·시공 사업을 모두 영위하는 종합 엔지니어링 업체다. 특히 공장에서 건축물을 설계·제조해 이를 건설 현장으로 그대로 옮겨 조립하는 공장 제작 및 조립방식(DfMA) 건축 기술에 강점을 갖고 있다. 2019년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20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6% 증가했다. 삼성증권(종목홈)이 상장주간을 맡았다.

한편 다음주 15일에는 미국 FRB가 미국 경제동향 종합보고서인 '베이지북'을 발표한다. 지난 3월 발간된 베이지북에선 지난 1월 이래 수주간 미국 경제가 완만한 속도로 확대됐지만 코로나19 우려로 관광업과 제조업 등을 중심으로 경기에 악영향이 나오기 시작하는 조짐이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난달 베이지북 발간 이후 확진자가 급증하며 미국이 전 세계에서 확진자가 가장 많은 국가가 된 현 상황에서의 경제 전망이 담길 것으로 보여 시장의 이목이 집중된다. 또 14일과 16일에는 각각 JP모건과 넷플릭스의 1분기 실적이 발표된다. 특히 넷플릭스는 코로나19 사태의 대표적인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다.

[박재영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