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아이에스동서, 시동 거는 성장성…중소형株 `톱픽`-이베스트
2020/05/25  08:19:20  이데일리
- 1Q 인선이엔티(종목홈) 매출기여+주택 고마진세 확인

[이데일리 김재은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종목홈)은 25일 아이에스동서(종목홈)(010780)에 대해 1분기 인선이엔티의 매출 기여와 주택 고마진세를 확인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 3만3000원을 유지했다.아이에스동서의 1분기 매출액은 215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6.1% 증가했고, 영업익은 26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8.7% 증가하며 컨센서스를 웃돌았다.

김세련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매출증가대비 이익개선이 큰 이유는 건설부문의 마진 개선세 확대, 환경부문인 인선이엔티의 실적 호조에 기인한다”며 “영업적자를 기록하던 이누스의 매각이후 고마진 환경 사업부인 인선이엔티(060150)가 지난 3분기부터 연결 실적으로 계상되면서 실적 호조를 이끄는 모습”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1분기 인선이엔티의 영업이익률은 23.9%를 기록, 전분기대비 마진개선을 기록해 긍정적이라는 분석이다.

건설 역시 매출총이익률 기준 도급 마진 18% 수준, 자체마진 30%이상을 기록중인 것으로 추정돼 매출 정상화에 따른 이익확대가 점진적으로 나타날 것이란 기대다.

김 연구원은 “1분기 건설 비수기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건설매출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는 점이 이를 뒷받침한다”며 “향후 보유잔고의 매출화에 따라 건설 봄업 매출 성장이 실적을 강하게 상승, 견인할 것이며, 2분기는 자체 현장 입주 효과로 인한 이익 슈팅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는 “건설업황에 대한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아이에스동서의 올해 실적 개선세가 두드러질 것이라는 점이 투자포인트”라며 “업황과 무관하게 보유 인벤토리의 마진이 최적화되는 시점에 맞춰 매출의 성장이 구조적으로 나타난다는 점에서 디벨로퍼로서의 면보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연간 주당순이익(EPS) 성장성이 50%이상 나타날 것으로 보여 피어(Peer)대비 고성장, 고마진 메리트가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요소로 작용할 수 있으며, 폐기물 업체 코엔텍 인수전에 E&F PEF와 함께 참여하고 있어 향후 이익 사업에 대한 다방면의 투자 역시 기대돼 중소형주내 톱픽(최선호주)를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