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천보, 2차전지 랠리 주도주 될 것"-신영증권
2020/05/26  08:32:41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신영증권(종목홈)은 26일 천보(종목홈)에 대해 2차전지 수혜 기대감으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5000원을 제시했다.

고문영 신영증권 연구원은 "그동안 시장은 천보의 리튬염이 전고체 전지에 쓰이지 않을 것으로 오해했다"며 "천보는 전해질 제조업체에게 리튬염을 합성해 납품하는 기업으로 오히려 전고체 전해질용 신규 리튬염을 개발해 납품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술변화에 따른 수혜를 입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천보는 유사 고체전지 전고체 전지 리튬염을 개발 중으로 '리튬염은 전고체 전지에서 없어진다'는 시장의 오해는 해소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고 연구원은 천보의 2차전지 소재 매출 내 이익 비중이 올해부터 본격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올해 천보의 2차전지 소재 캐파는 전년 대비 약 170% 성장할 것"이라며 "이에 따라 올해 2차전지 소재 매출액은 전년 대비 93% 성장하며 매출액, 영업이익 중 2차전지 소재 비중은 약 55%, 64%가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그는 또 "과거 2차전지 랠리의 주도주들을 살펴보면 2차전지 소재 관련 사업 이익이 뒷받침될 때 주가는 상대적 강세를 보였다"며 "올해 천보는 캐파 증설에 따른 물량 증대효과로 2차전지 소재 수익성이 상승하는 구간에 진입했기 때문에 주도주로서의 요건을 갖췄다"고 판단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