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美연준 "금리 향배 등 더 명확한 지침 필요"
2020/07/02  07:04:01  이데일리
- 지난달 FOMC 의사록 공개
- YCC 도입에는 의문 제기

사진=AFP
[뉴욕=이데일리 이준기 특파원]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향후 기준금리 및 자산매입 정책 등에 대한 더욱 명확한 지침을 시장에 공개할 필요성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확인됐다.1일(현지시간) 연준이 공개한 지난달 9~10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을 보면, 연준 위원들은 코로나19발(發) 충격을 언급, “경제 불확실성이 매우 크다”며 작금의 통화완화 정책이 상당 기간 지속할 필요가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연준은 당시 FOMC에서 기준금리를 기존 0.00~0.25%에서 동결했었다.

그러면서 위원들은 금리 경로에 대해 더 명쾌한 형태의 포워드 가이던스를 제시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또 미 국채나 주택저당증권(MBS) 등의 매입과 관련해서도 “더 투명함이 제공돼야 한다”고도 했다.

연준 위원들은 ‘수익률 곡선 관리’(Yield Curve Control·YCC)에 대해서도 논의했지만, 강화 여부에 대해선 의문을 표했다.

위원들은 “향후 연준의 지침이 신뢰를 유지한다면 YCC와 관련한 지침을 강화할 필요가 있을지 불투명하다”고 했다. YCC에 대한 추가 연구를 원하는 위원들도 많았다. YCC란 중앙은행이 특정 국채를 타깃으로 정하고 금리가 일정 수준에서 유지되도록 관리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양적완화(QE)보다 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통화정책으로 통한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