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세계증시, 코로나 백신·美고용지표 기대에 나흘째 상승
2020/07/02  18:45:15  뉴스핌

[런던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코로나19(COVID-19) 백신 개발 진전과 미국 고용지표 개선 기대에 2일 세계증시가 나흘 연속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

유럽증시는 초반 은행·여행·자동차 섹터 지수가 1~2% 뛰며 급등 출발했고, 유로도 미달러 대비 1.13달러까지 올랐다. 미국 S&P500 주가지수선물은 0.57% 오르며 뉴욕증시의 상승 출발을 예고하고 있다.

MSCI 일본 제외 아시아태평양 지수는 약 2주 만에 최대 일일 오름폭을 기록했고, 중국증시의 블루칩지수는 2%, 홍콩 항셍지수는 2.8% 뛰었다.

반면 안전자산 수요가 꺾이며 독일 10년물 국채 수익률(가격과 반대)이 1개월 만에 최대 일일 오름폭을 기록, 1주 만에 처음으로 -0.4%를 돌파했다.

미국 S&P500 주가지수선물 2일 추이 [자료=인베스팅닷컴]

사전 로이터폴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6월 미국 비농업부문 신규 일자리수가 300만개로 5월의 250만개에서 증가했을 것으로 예상했다.

악시코의 스티븐 인스 전략가는 "예상을 웃도는 결과가 나오면 미국 노동시장의 빠른 회복을 둘러싼 논쟁이 일단락돼 미국 증시가 신고점을 기록할 기반을 마련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미국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앤테크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1차 임상시험에서 긍정적 결과가 나왔다는 소식이 간밤부터 주식시장 투자심리를 크게 끌어올리고 있다.

상품시장에서는 앞서 발표된 미국, 중국, 독일 등의 제조업 지표 호재에 상하이선물거래소에서 구리 8월물 가격이 톤당 4만9570위안으로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 공급관리자협회(ISM)가 발표한 6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미국 제조업 경기가 위축세에서 확장세로 급전환했음을 가리켰고, 중국 6월 제조업부문 PMI는 4개월 연속 경기 확장 국면을 가리켰으며, 독일 6월 제조업부문 PMI는 경기 위축이 완화됐음을 나타냈다.

이에 따라 국제유가도 상승 탄력을 받고 있다. 북해산 브렌트유 선물은 배럴당 42달러32센트로 0.69%, 미국 서부텍사스산원유(WTI) 선물은 40달러10센트로 0.7% 각각 상승 중이다.

외환시장에서는 미달러가 엔 대비 107.45엔으로 보합에 거래되고 있는 가운데, 유로와 파운드뿐 아니라 호주와 뉴질랜드 달러 등 고위험 상품통화들도 미달러 대비 상승하고 있다.

런던선물시장의 북해산 브렌트유 가격 2일 추이 [자료=인베스팅닷컴]

 

go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