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뉴욕증시]미국 부양책 협상 기대감에 일제히 급등
2020/09/29  06:18:15  뉴스핌

[샌프란시스코=뉴스핌]김나래 특파원= 뉴욕 증시가 미국 부양책 협상 기대감에 큰 폭으로 올랐다.


28일(현지시간) 다우지수는 전거래 일대비 410.10포인트(1.51%) 상승한 2만7584.06,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53.14포인트(1.61%) 오른 3351.60에 장을 마감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203.96포인트(1.87%) 뛴 1만1117.53에 장을 마감했다.


뉴욕증권거래소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날 시장은 부양책 협상 기대감 속에 미 대선 후보 토론과 미·중 갈등 상황 등을 주목했다.


미국 민주당은 이전보다 규모가 1조 달러 정도 줄어든 2조4000억 달러의 신규 부양책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백악관과 공화당이 다소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지만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민주당)은 백악관과 합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는 발언이 투자 심리를 이끌었다. 펠로시 의장은 전일에 이어 이날도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과 협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상승세는 은행주와 에너지업종이 주도했다. JP모간 체이스, 골드만삭스가 각각 2% 넘게 상승했다. 지난 7월 노블 에너지 합병을 발표하면서 주목받았던 석유메이저 셰브론도 3% 급등했다.


종목별로 보면 민간 우주개발업체 버진갤럭틱 주가가 25% 급등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BofA)등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으면서 매수로 등급을 변경했기 때문이다.


다만, 미국과 중국의 갈등은 여전했다. 미 당국은 중국 최대 반도체 제조회사인 SMIC에 대한 수출제한 조치를 예고했다. 또 바이트댄스와 오라클 및 월마트의 틱톡 매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이어졌다. 미국 연방법원이 미국 내에서 틱톡의 다운로드를 금지하려는 상무부의 행정명령에 대해 효력을 잠정 중단하는 '예비적 금지명령'을 내렸시 때문이다.


미 전문가들은 미국 대선 선거전을 앞두고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지만, 당분간 변동성이 커질수 있다는 조언도 내놓고 있다.


ticktock032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