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우크라 검찰, 첫 전범재판서 무기징역 구형... 러 병사는 용서 구해
2022/05/20  00:51:51  뉴스핌

[샌프란시스코=뉴스핌]김나래 특파원=우크라이나 검찰이 자국 민간인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러시아 군인에 대한 첫 전쟁범죄 재판에서 무기징역을 구형한 가운데 러시아군 병사가 19일(현지시간) 미망인에게 사과하며 용서를 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면 이날 키이우에서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러시아 육군 출신 바딤 시시마린에 대해 종신형 선고를 요청했다. 이 병사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나흘 만인 2월28일 비무장한 노인인 민간인을 살해하고 동료 병사들과 차량을 훔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시시마린은 법정에서 제기된 혐의를 대부분 인정했다.


우크라이나 도네츠크에 위치한 주택이 포격을 받아 불에 타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시시마린은 이날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법원에서 피해자의 아내에게 "내 잘못을 인정한다"며 "나를 용서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미망인에게)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신이 한 일을 후회하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도 "부끄럽다. 내 잘못을 인정한다"고 덧붙였다.


이는 러시아군에 대한 첫 번째 전범 재판이다. 우크라이나 검찰은 시시마린 외에 함께 했던 러시아 병사 2명을 추가로 소환할 예정이다.


ticktock032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