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담양군, 농협 통합 미곡종합처리장(RPC) 준공
2022/05/21  00:23:53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담양군과 관내 7개 농협은 농림축산식품부 고품질 쌀 유통 활성화 사업으로 추진한 통합미곡종합처리장(이하 통합RPC)이 20일 준공식을 하고 본격 가동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최형식 담양군수와 박종원 도의원, 장승영 농협중앙회 이사, 이천일 농협경제지주 본부장, 양용호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의장과 지역농협 조합장, 농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품질 쌀 유통 활성화 사업은 1만 2천여 벼 재배 농가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담양 쌀 산업 재도약을 위해 담양 7개 농협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담양군 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을 설립하고 총사업비 121억 원을 투입해 2021년 1월부터 사업을 시작했다.


1만6천686㎡ 부지 규모의 통합RPC에는 RPC 공장과 사무동, 저온 창고와 일반창고, 대형 사일로, 곡물건조기, 친환경 농업체험장 등을 갖추고 있다.


통합RPC에서는 시간당 원료이송 60t을 비롯해 친환경과 일반벼를 구분하는 현미 가공 2라인 9t, 백미가공 2라인 8t, 포장부 3라인 36t 등 연간 약 1만5천 톤의 가공처리가 가능해 담양 쌀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형식 군수는 “대숲 맑은 담양 친환경 쌀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울시와 제주도 학교급식으로 연간 1천2백여 톤을 공급하고 있다”며 “이번에 완공된 통합RPC는 소비자가 원하는 쌀을 가공하는 최고의 시설로 담양 쌀 산업의 경쟁력이 더욱 탄탄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