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한국동서발전, 울주군 논 3곳에 '영농형 태양광 설비' 준공
2022/05/21  14:48:51  팍스경제TV

한국동서발전, '울주군 영농형 태양광 준공 모내기 행사' [사진제공=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이 지난 20일 농사를 지으면서 전력을 생산하는 영농형 태양광 발전설비를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준공했습니다.


영농형 태양광은 논밭에 높이 4미터 정도의 지지대를 세우고 간격을 띄워 태양광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설비 상부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로 전력을 생산하고, 설비 하부에선 그대로 농사를 짓는 형태입니다.


이날 현장에는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과 주영남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 이유석 울주군 경제산업국장, 최창우 송정마을 이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영농형 태양광은 동서발전이 출연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벼농사를 짓는 논 3곳(합산면적 약 5,157㎡)에 각 100kW, 총 300kW급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이들 설비는 향후 한국에너지재단이 기부받아 운영하고, 매년 태양광발전으로 얻는 수익은 지역사회에 전액 환원해 농업인 자녀 학자금 지원와 의료서비스 확충 등 농촌 자립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는데 쓰일 예정입니다.


동서발전은 울주군 농업기술센터와 협업해 태양광 설비 하부에서 경작한 벼의 수확량, 생육지표 등 데이터를 분석해 지역별 환경에 적합한 설비 운영방안을 마련하고 영농형 태양광의 보급 확대를 추진할 방침입니다.


동서발전은 앞서 파주시와 당진시에도 각각 300kW, 100kW 영농형 태양광 설비를 구축한 바 있습니다. 이번 울주군 영농형 태양광 준공으로 총 700kW 규모의 영농형 태양광 단지가 조성되는 셈입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영농형 태양광은 농가 수익 창출로 지속가능한 농촌 발전에 기여하면서 재생에너지를 늘릴 수 있는 좋은 에너지모델"이라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친환경에너지 보급으로 에너지전환과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동서발전은 LED 광원을 적용해 태양광 설비 하부에서 재배하는 작물의 품질과 생산성을 유지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농촌 맞춤형 태양광 연구개발을 통해 한국형 영농형 태양광을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