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서천갯벌, '람사르습지도시' 국제 인증 확정
2022/05/27  13:31:43  파이낸셜뉴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에 이어 국제 생태도시 가치 재차 인정받아

람사르습지도시 국제 인증이 확정된 충남 '서천갯벌'.
[파이낸셜뉴스 서천=김원준 기자] 충남 서천군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서천갯벌'이 지난 26일 스위스 글랑에서 열린 람사르협약 습지도시인증제 독립자문위원회 제59차 상임위원회에서 제2차 '람사르습지도시'로 최종 확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람사르습지도시는 람사르습지 인근에 위치하고, 습지의 보전과 현명한 이용에 지역사회가 모범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한 도시나 마을을 람사르협약에 따라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서천군(서천갯벌), 서귀포시(물영아리오름), 고창군(운곡습지·고창갯벌) 등 3곳은 지난 2020년 3월 람사르협약 사무국에 인증 신청서를 제출했고, 독립자문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이번 상임위원회에서 인증이 결정됐다.

서천군은 서천갯벌의 생물 다양성 증진 및 보전을 위해 습지보호구역 관리계획을 수립했고 갯벌 복원과 해양쓰레기 정화, 습지보호위원회를 운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철새교육 시설인 조류생태전시관을 비롯해 생태안내인 및 자연환경해설사 양성, 생태·탐조프로그램 운영, 학술행사 개최 등 교육을 적극 추진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람사르습지도시로 지정되면 지역 농수산물이나 생산품 판촉, 생태관광 프로그램 등에 람사르습지도시 상표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환경부와 해양수산부로부터 습지의 관리, 인식 증진, 생태관광 기반 확충 등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도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서천갯벌이 지난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데 이어 이번 람사르습지도시 인증을 통해 국제적 생태자원도시의 가치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생태도시 서천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더욱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