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가장 많이 본 뉴스
전북도-쿠팡, 도내 기업 판로 확대 '맞손'
2023/12/12  02:04:24  아시아경제

전북도와 쿠팡㈜는 전북도청에서 전북경제를 활성화할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관영 도지사와 쿠팡 박대준 대표, 백두현 온라인 판매업 대표, 오성현 전북청년경제인협회 명예회장, 이동원 전북스타업연합회 회장, 쿠팡 입점기업 등 도내 온라인 마케팅의 미래를 이끌어갈 기업인 6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업무협약(MOU)에 앞서 '전라북도 기업 지원사업 설명'과 쿠팡의 '대만 진출 설명'을 진행, 참여 기업인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도와 쿠팡은 업무협약(MOU)에 따라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생산품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전자상거래 활동 등에 교류·협력을 추진한다.


주된 협약 내용은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국내·외 판로 지원 및 물류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협력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과 지역특산품 개발로 자생력 강화 정책 협력 ▲지역관광 산업 활성화 등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된 사항 등이다.


김관영 도지사는 "도내 우수한 상품들이 쿠팡과 협력으로 전국을 넘어 대만까지 알려져 판로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상생협력을 시작으로 내년도에 시작될 전북특별자치도의 새로운 여정에 쿠팡이 함께 하자"고 밀?g다.


한편 도는 지속 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 진출 지원에 온라인 채널 입점 확대,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 등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호남취재본부 김건완 기자 yach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