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 증권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증권 인기기사
[특징주] "자율주행 선도" CES 최대 수혜주 TOP 5
2019/01/12  13:16:07  뉴스핌

- 美 3대 자율주행 기업 죽스, 모빌리티 기업 디에이테크놀로지(종목홈)와 3자 MOU
- SKT-디에이테크, 국내 서비스 공동 개발·운영… 죽스, 자율주행 기술 개발?고도화
- SKT, “장벽 없는 협력은 생존 위한 필수요건… 협력 통해 자율주행 선도할 것”

SK텔레콤(종목홈)(017670)이 국내외 모빌리티 기업과 손잡는다. 국내 5G 자율주행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는 목표다.
(이미지 삽입 : 20190110_3)
SK텔레콤은 9일(현지시간) CES 2019가 열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미국 모빌리티 기업 죽스, 디에이테크놀로지 등 국내외 모빌리티 기업과 ‘자율주행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3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에 따라 SK텔레콤과 디에이테크놀로지는 공동으로 국내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한다. 죽스는 이에 필요한 자율주행 기술 개발과 고도화를 추진한다. 3 사는 국내에서 △교통 약자의 이동을 지원하는 자율주행 서비스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된 보안·관제 서비스 △자율주행 로봇 택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이다.

죽스는 작년 12월말 미국 캘리포니아주로부터 자율주행차 시험 운행에 일반인 승객을 태울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 캘리포니아주가 자율주행차에 일반인 탑승을 허용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죽스는 지속적인 시험 운행을 통해 오는 2020년까지 자율주행 로봇 택시를 상용화할 계획이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전기차에필요한 2차 전지의 제조 설비를 생산하는 코스닥 상장기업이다. 2000년 설립됐다. 최근엔 사업 다각화 및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버스공유 플랫폼 ‘e버스’ 개발·운영사인 위즈돔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국내 자율주행 전문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모빌리티 경쟁력을 강화 중이다.

관심종목
삼성전자(종목홈), 삼천당제약(종목홈), 덱스터(종목홈), 기아차(종목홈), 브이원텍(종목홈)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