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 정치·사회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정치·사회 인기기사
이준석 "김포공항 이전, 제주서 승리할 수 있다는 오만 깃든 공약"
2022/05/29  03:19:05  뉴스핌

[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이재명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이 6.1지방선거를 4일 앞두고 제주 선거 이슈로 급부상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당 대표는 28일 오후 6시 30분 제주공항 터미널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후보가 김포공항을 폐쇄하고 그 기능을 다른 곳으로 이전하겠다고 공약을 했다"며 "이는 제주도를 절단 낼 수 있을 정도의 이런 무지막지한 공약을 내고서도 승리할 수 있다는 오만이 깃든 공약이다"고 비난했다.


[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가 28일 오후 6시 30분 제주공항 터미널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후보가 김포공항을 폐쇄하고 그 기능을 다른 곳으로 이전하겠다고 공약을 했다"며 비난했다. 2022.05.29 mmspress@newspim.com

이 대표는 "처음에는 이 공약을 저도 말실수인 줄 알았다. 그런데 이것을 지적했더니 갈수록 확신에 가득 한 목소리로 오히려 그것을 지적하는 사람들에 대해서 거의 맹비난하는 어조로 자기 합리화를 민주당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볍게 보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 지금 이 공약을 주장하는 분들은 전직 민주당의 당 대표 그리고 전직 대통령 선거 후보였다"며 "단순히 민주당의 개인 차원에서 의견이라 보기 어려운 민주당 당 차원에서의 공약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2019년 항공 통계를 바탕으로 국내선 여행객의 51%가 김포 제주 노선의 여객이었다"면서 "결국 김포공항을 폐쇄하고 타지로 이전하는 것은 제주도에 입도하는 관광객의 상당수가 사라질 것을 의미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걸 지적했더니 민주당에서는 서울의 강남 지역에 여행객들은 청주공항으로 가면 되고 동쪽의 여행객들은 원주공항으로 가면 되고 나머지는 인천공항으로 가면 된다. 이런 괴변을 말하고 있다"며 "제주 노선을 옮기는 것도 가당치 않지만 그렇게 되면 지금까지 시간상 비교 우위를 가지고 있던 전 국민의 쉼터였던 제주도의 경쟁력이 약해진다"고 덧붙였다.


[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당 대표가 28일 오후 제주공항 터미널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김포공항을 지켜주세요! 제주도를 살려주세요!'라는 팻말을 들고 있다. 2022.05.29 mmspress@newspim.com

이 대표는 "제주도민들께서 생계를 위협받는 그런 상황이다고 받아들이고 이에 맞서야 된다"면서 "제주도는 한동안 국회의원 선거나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초강세를 보였기 때문에 제주도를 절단 낼 수 있을 정도의 이런 무지막지한 공약을 내고서도 제주도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오만이 깃든 공약이라고 생각한다. 제주도를 진짜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이재명 후보가 이 말을 꺼냈을 때 즉각적으로 대응했어야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민주당 제주도당은 공약은 반대한다면서도 오히려 국민의힘에게 도민을 갈라치기 하지 말라고 지적했다"면서 "이것은 그들이 비겁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민주당 제주도당은 오롯이 제주도민의 마음에서 정치를 해야 하고, 제주도민의 입장에서 강한 목소리를 내야 하는 것이 맞다"고 질타했다.


또 이 대표는 "민주당 제주도당이 국민의힘에게 도민을 갈라치기 하지 말라고 입장문을 냈다"면서 "국민에게 갈라치기를 한 것이 아니라 매우 부적절한 공약을 한 민주당에 대해서 저희가 여당으로서 지적을 한 것이다. 오히려 이것을 정치적인 것으로 받아들이고 제주 도민에게 사실상 배신행위를 한 도당 간판을 떼라"고 비난했다.


그는 "민주당은 제주도에서 본인들이 어떤 행동을 하더라도 당선될 것이라는 오만함이 사태를 이렇게까지 키웠다"며 "제주도의 핵심 산업인 관광산업에 대한 어떤 배려도 없이 수도권에서 탁상 공론으로 정치를 하는 민주당 정치인들에 대해 강하게 규탄하고 심판해 달라"고 재차 강조했다.


[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가 28일 제주공항 터미널 1층 도착장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김포공항 폐쇄 찬반 의견을 묻는 설문스티커를 들어 보이고 있다. 2022.05.29 mmspress@newspim.com

mmspress@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