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 연예·스포츠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연예·스포츠 인기기사
‘김신욱 4골 폭발’ 대한민국, 스리랑카에 8-0 대승
2019/10/10  22:15:03  파이낸셜뉴스
손흥민, 황희찬, 김신욱, 권창훈 등 4명 득점, 8명 골 관여.. '완승'

10일 경기 화성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대한민국과 스리랑카의 경기. 김신욱이 헤더골을 넣은 뒤 기뻐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스리랑카를 상대로 8-0 대승을 거뒀다.

10일 파울루 벤투(50)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지역예선 H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FIFA랭킹 202위의 상대적 약체 스리랑카를 상대로 9골을 득점하는 골잔치를 벌였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이날 선발로 최전방에 김신욱(31?상하이 선화), 손흥민(27?토트넘), 황희찬(23?잘츠부르크) 세 명의 공격수를 배치했으며 백승호(22?다름슈타트), 이강인(18?발렌시아), 남태희(28?알사드)가 중원에 나섰다. 수비진에는 김문환(24?부산), 김민재(22?베이징 궈안), 권경원(27?전북), 홍철(29?수원)이 자리했고 최후방에서는 조현우(28?대구)가 골문을 지켰다.

경기는 90분 내내 대한민국 대표팀의 압도적인 우세로 진행됐다. 첫 골은 주장 손흥민의 발끝에서 나왔다.

전반 11분 손흥민은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홍철의 패스를 받아 정확한 오른발 슛으로 마수걸이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의 득점은 지난 3월 콜롬비아와의 평가전 이후 7개월 만이다.

손흥민은 7분 뒤 골문으로 침투하는 김신욱에 정확한 패스를 넣어주며 도움도 기록했다. 손흥민은 전반 추가시간 페널티킥도 성공하며 이날 두 골을 기록했다.

황희찬도 전반 21분 이강인의 크로스를 정확한 헤딩 슛으로 상대 골망을 흔들었다.

이날 최고 득점자는 김신욱이었다. 김신욱은 전반 18분 감각적인 칩샷을 시작으로 머리와 발을 가리지 않고 상대 골망을 맹폭격하며 네 골을 몰아 넣었다.

김신욱은 전반 31분 김문환의 크로스를 머리로 방향만 바꾸는 헤딩 슛으로 대표팀 네 번째 골을 성공했다. 이어 후반 5분 역습 상황에서 남태희의 패스를 가볍게 골로 마무리 지었으며 후반 19분 홍철이 올린 크로스를 헤딩 슛으로 다시 한 번 득점에 성공하며 총 네 골을 득점했다.

승리의 쐐기골은 권창훈(25?프라이부르크)의 몫이었다. 교체투입된 권창훈은 후반 31분 황희찬의 패스를 왼발로 낮게 깔아 차는 슈팅으로 상대 골망을 흔들었다.

이날 경기에서 대표팀은 4명이 득점에 성공했으며 8명이 골에 직접 관여하는 등 다양한 공격 루트 또한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대표팀은 기세를 몰아 오는 15일 평양 원정길에 나선다. 북한은 현재 2승을 거둬 한국과 조 1위를 겨루고 있다.

#한국 #스리랑카 #축구 #김신욱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