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 가장많이본뉴스 > 연예·스포츠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연예·스포츠 인기기사
'이정재 픽' 코스닥 상장사, 공시 전부터 주가 급등
2023/12/09  18:06:23  아시아경제

코스닥 상장사 '와이더플래닛(종목홈)'의 주가가 배우 이정재와 정우성 등의 투자 관련 공시 이전부터 상한가를 기록해 눈길을 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마케팅 플랫폼 개발사인 와이더플래닛은 지난 8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등을 조달하기 위해 19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제3자 배정 대상자는 이정재(313만9717주), 정우성(62만7943주), 위지윅스튜디오(종목홈) 등 6인이다. 여기엔 박관우, 박인규 위지윅스튜디오 공동대표도 포함됐다.


와이더플래닛 측은 이정재, 정우성을 제3자배정 대상자로 선정한 경위에 대해 "회사의 경영상 목적 달성 및 필요 자금의 신속한 조달을 위해 투자자의 의향 및 납입능력, 시기 등을 고려하여 이사회에서 선정했다"고 밝혔다. 와이더플래닛은 이 자금을 회사 운영과 채무상환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납입일은 이달 20일이며, 신주 발행가액은 3185원, 상장예정일은 이달 28일이다.


이정재, 정우성의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이정재, 정우성은 이번 유상증자 참여를 통해 와이더플래닛과 전략적 협업 관계를 맺고, 향후 작품활동을 진행함에 있어 콘텐츠 제작 및 유통 과정에 과학적 방법을 도입하여 콘텐츠의 성공률을 높일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와이더플래닛은 이날 유상증자 공시 이전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달 초 3000원에도 못 미쳤던 주가는 전날 4825원으로 마감되며 60% 이상 급등했다.


앞서 지난달 이정재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함께 저녁 식사를 한 내용이 알려지면서 이정재 연인인 임세령 부회장이 2대 주주로 있는 대상홀딩스(종목홈) 주가가 급등한 바 있다. 한 장관이 내년 총선 기대주로 떠오른 상황에서 이정재가 한 장관과 동창이란 사실이 밝혀지면서 대상홀딩스 또한 '한동훈 테마주'에 오른 것이다.





김은하 기자 galaxy65657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