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연예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 영화 뉴스검색
연예스포츠
전체기사
주요뉴스
엔터테인먼트
영화
방송&연예
음악
스타
스포츠
야구
MLB
축구
골프
농구&종합
영화
티모시 샬라메 '듄' 터졌다, 개봉 첫주 450억원...10월 한국, 북미 개봉
2021/09/23  15:08:16  파이낸셜뉴스
할리우드 명감독, 드니 빌뇌브 연출

'듄' 메인 포스터 © 뉴스1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올해 최고의 기대작 영화 ‘듄’이 개봉 첫주 세계 24개 국가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했다.

배급사 워너브러더스코리아에 따르면 '듄'은 한화로 450억 원의 오프닝 흥행 수익을 거둬 당초 예상을 뛰어넘는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뒀다. 또한 각 국가별로 올해 신기록을 갈아치우고 있어 화제다.

러시아 올해 최고 오프닝 기록, 이탈리아 올해 할리우드 영화 4일간 최고 흥행 기록, 대만 팬더믹 이후 최고 오프닝, 프랑스 역대 9월 개봉 영화 중 4번째로 높은 오프닝 흥행 수익을 기록했다.

‘듄’은 지난주 북미를 제외한 24개국 8,199개 스크린에서 개봉해 3,790만 달러의 역대급 오프닝 수익을 올렸다. 특히 아이맥스 142개 스크린에서 상영돼 전체 수익의 약 10%에 달하는 380만 달러의 수익을 거뒀다. 이는 러시아, 프랑스, 벨기에, 덴마크, 독일, 노르웨이, 스웨덴, 우크라이나, 홍콩 및 싱가포르를 포함한 10개 지역에서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아이맥스 오프닝 최고 기록이다.

‘듄’은 이번 주 8개국에서 추가 개봉한다. 또한 10월 중순을 기점으로 10월 20일 한국과 10월 22일 북미 등 대규모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개봉을 앞두고 있다. 로튼 토마토 신선도 90%로 비평가들의 호평이 대단하고 관객들의 입소문 역시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고 있다.

영화 ‘듄’은 생명 유지 자원인 스파이스를 두고 아라키스 모래 행성 ‘듄’에서 악의 세력과 전쟁을 앞둔, 전설의 메시아 폴의 위대한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천재 감독 드니 빌뇌브가 연출을 맡고, 티모시 샬라메,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 제이슨 모모아, 스텔란 스카스가드, 조슈 브롤린, 하비에르 바르뎀, 젠데이아, 장첸 등 초특급 캐스팅 라인을 구축했다. 티모시 샬라메가 처음으로 블록버스터에 도전한 작품이기도 하다.

‘아바타’ 이후 손에 꼽히는 혁명적인 프로젝트로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은 이 작품은 공개 후 경이로움과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역사적인 블록버스터의 탄생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드니 빌뇌브 감독의 연출력과 배우들의 놀라운 앙상블, 한스 짐머의 장대한 음악, 요르단과 헝가리 부다페스트 등지에서 진행된 촬영과 미술, 의상, 조명, 세트 등이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 “현대에 만든 예술작품이며 영화사에서 엄청난 업적, 대서사의 새로운 기준”이라는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10월 20일 2D와 수퍼4D, 4DX, 애트모스, 돌비 비전, IMAX 포맷으로 상영된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