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 전체기사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전체기사
LS그룹 3세 이상현 태인 대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2021/12/30  13:47:14  이데일리
- 국립국악원 개원 70주년 유공자 선정
- 남북 국악 관련 우표 기증 등 공로 인정받아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LS그룹 3세 경영인인 이상현 태인 대표가 30일 열린 국립국악원 개원 70주년 기념행사에서 유공자로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대표는 작년 국립국악원 산하 국악박물관의 ‘국악박물관 개관 25주년 및 북한음악자료실 개실’을 기념해 진행한 북한민족음악기획전 ‘모란봉이요 대동강이로다’에 소장 우표 45종 370장을 기증해 남과 북의 국악을 우표로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올해 대한하키협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국내에서 개최한 국제하키대회 진 행시 국악을 방송함으로써 대회에 참가한 내·외국인들에게 소개하며, 국악을 다양한 시각으로 알리는데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 대표는 2022년 열리는 국내 하키대회에도 경기 전과 하프타임시간 등에 다양한 국악곡들을 소개해나갈 계획이다.

이 대표는 “우표와 하키가 얼핏 보기에는 국악과 전혀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조금만 관심을 가진다면 우리에게 국악을 이어주는 훌륭한 소재가 될 수 있는 것처럼, 앞으로도 국악을 친근하게 연결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찾아, 국악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한 밑거름을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LS그룹 창업주인 고 구태회 LS전선 명예회장의 외손자로, 북한 우표,화폐 전문가로 대중에게 알려졌다. 이 대표는 국내 최초의 기부안내서인 ‘대한민국 기부가이드북’을 출간하고, 1947년 독도에 최초로 세워진 한국령 표목 사진을 발굴, 다양한 문화재들을 국가기관에 기증·기탁하는 등 우리 문화재를 통한 사회공헌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올해 1월 대한하키협회장에 취임해 외조부(고 구태회 전 대한역도연맹 회장), 부친(이인정 전 대한산악연맹 회장)에 이어 3대째 올림픽 종목단체장을 맡는 첫 사례를 낳기도 했다.

이상현 태인 대표(오른쪽)가 30일 열린 국립국악원 개원 70주년 기념행사에서 유공자로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