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루머체크] 포비스티앤씨, 사외이사 안희정 캠프 합류

2017/02/17 11:24:42팍스넷

[팍스넷데일리 정민정 기자] 포비스티앤씨(종목홈)의 사외이사 서갑원 전 민주당 원내수석 부대표가 안희정 캠프에 합류한 것으로 확인됐다.

안희정 충남지사의 인지도가 급상승하면서 주식시장에서도 자연스럽게 안희정 테마주 찾기에 불이 붙는 양상이다. 포비스티앤씨는 사외이사 서감원 전 민주당 의원이 안희정 캠프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새로운 테마주로 거론되고 있다.

서갑원 전 의원은 2003년 노무현 대통령비서실 의전비서관, 대통령 정무제1 비서관을 역임했다.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위원회 부위원장이다.

그는 지난 15일 방송 인터뷰를 통해 “안희정 지사가 전날 지지율 19%를 기록하며 캠프 분위기도 좋아지고 있다”며 “그동안 문재인 대세론에서 안희정 대세론으로 바뀌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일단 회사 측은 사외이사의 정치 성향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포티스티앤씨 관계자는 17일 “서 전 의원이 사외이사로 선임된 시점은 대선과 무관한 작년 6월”이라며 “직접적으로 반사 이익을 누리는 것도 아닌데 테마주로 거론되는게 부담스럽다”라고 전했다.

또 “영입 당시 현재 교수직에 있던 서 전 의원의 사회적 덕망을 고려한 것으로 알고있다”며 “이사회에 꾸준히 참석해 폭넓게 조언해 주고 있을 뿐 캠프 참여 이후 현재까지 중도 퇴임은 논의되지 않고 있다”라고 전했다.

서 전 의원은 현재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특임교수와 중국 베이징대학교 초빙 교수직에 있다. 포비스티엠씨 사외이사 임기 만료일은 2019년 6월 22일이다.

포비스티엔씨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교육용 총판 기업이다. 국내 교육기관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고 자체 개발한 E-러닝 솔루션 기술을 보유 중이다. 연결 기준으로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액 834억원, 영업이익 16억원을 기록했다.

정민정 기자 mjj1008@paxnet.kr

이 기사는 2월17일(11:05) 팍스넷데일리 불스클럽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