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뉴스

롯데하이마트, 국내 최초 신일 `음성 인식` 선풍기 단독 판매

2017/05/17 09:10:08매일경제

롯데하이마트(종목홈)는 오는 19일부터 국내 최초 음성 인식 선풍기 '알파팬(SIF-ALPHA14)'를 단독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용자는 말로 작동 명령을 내려 전원을 켜거나 끄고, 바람 세기 조절과 회전, 꺼짐 예약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신일산업(종목홈)에서 제조한 가정용 선풍기로 본체(14형)와 리모콘으로 구성돼 있다.

음성 명령을 통한 조작은 본체 전면부에 채용된 스피커를 향해 "써니야 응답해"라고 말하면 시작된다. 선풍기가 "안녕하세요"라고 응답하고 10초간 음성신호를 받을 수 있는 상태가 되며 뒤이어 "켜세요"라고 말하면 기기가 켜진다. 바람 세기를 키우고 싶으면 반복해서 "강하게"라고 말하면 된다. 또 "한 시간", "두 시간" 등 원하는 예약 시간을 말하면 최대 네 시간까지 꺼짐 예약이 가능하다이 제품은 전국 460여개 하이마트 매장과 하이마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14만9000원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팝업스토어를 연다. 행사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핸디형 선풍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손기홍 롯데하이마트 생활가전팀장은 "휴대폰, 블루투스 스피커에 이어 냉장고, 선풍기에 이르기까지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첨단 가전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