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뉴스

트레이스, 플렉서블 지문인식 패널 아시아 사업 설명회

2017/06/01 14:04:51팍스넷

[팍스넷데일리 고종민 기자] 트레이스(종목홈)가 플렉서블 지문인식 센서 패널의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아시아 투어를 갖는다.

회사 관계자는 1일 “연성재질회로기판(FPC)를 이용한 고탄력 저비용 플렉서블 지문인식 센서패널의 개발이 완료됐다”며 “신용카드 및 ID카드 시장 개척을 위해 중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싱가폴, 인도의 5개국으로 사업설명회 투어를 두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어 시작 시기는 아직 미정이며, 공식적인 일정은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0.2mm의 앏은 FPC로 작동하는 플렉서블 지문인식은 플라스틱 신용카트나 신분증 등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각종 카드 등은 안전성을 위해 연성으로 구부려지지만 전자칩 등은 연성이 떨어져 정밀하고 작은 면적으로 제한됐다. 또 가격도 고가로 책정됐다.

회사 측은 “트레이스의 플렉서블 지문인식 센서 패널로 넓고 편하게 사용되고 저가로 각종 카드가 공급될 수 있을 전망”이라며 “중국과 남아시아 시장으로 폭발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지문인식은 현존하는 지문인식과 달리 오프칩(Off-Chip)방식이기 때문에 반도체와 센서가 분리된다”며 “투명지문인식(FOD)이나 플렉서블이 가능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종민 기자 kjm@paxnet.kr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