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남교육청, 보건업무담당 역량 강화 연수

2019/08/23 17:29:34아시아경제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영광 힐링컨벤션타운에서 교육지원청 보건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문성 신장과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제공=전남교육청)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영광 힐링컨벤션타운에서 교육지원청 보건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문성 신장과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다양해진 학교 보건 업무의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학교 보건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사로 초빙된 한국교육환경보호원 권진욱 팀장은 교육환경보호제도 변화와 교육환경 보호구역 주요 현황, 주요 질의 회신과 최신 쟁점이 되고 있는 사례에 관해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교육지원청별 추진사례 발표와 토론을 진행하면서 서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학교 보건 행정의 직무수행 능력 향상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교양 프로그램을 체험과 업무 부담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성칠 체육건강과 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상호 간의 정보교환과 학교 보건 행정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 바라며,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