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네오시스템즈, '운송인'에 업계 기업평가시스템 적용

2019/10/21 16:00:26이데일리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물류솔루션 기업 네오시스템즈이 화물운송직 채용 플랫폼 ‘운송인’에 업계에 기업평가시스템을 적용해 구인구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네오시스템즈는 ‘운송인’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평가데이터의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업체 평판 자동검증 및 평가시스템’의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해당 특허는 ‘운송인’ 및 관련사이트에서 다양한 형태로 수집되는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해당 사이트의 채용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체에 대한 평판을 자동으로 검증하는데 활용된다.

운송인의 기업평가시스템은 채용공고를 게재하는 기업의 정보와 해당 공고의 신뢰도, 운송인 사이트 내에서 수집된 회원들의 기업 평점 등을 합산하고 항목별 중요도, 가중치 등을 반영하여 별점 형태로 기업 평가를 공개하는 방식이다. 기업평점은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구직자들에게 기업과 채용 공고의 최신 정보로 제공된다.

운송인의 회원으로 가입하면 해당 분야의 구인/구직 정보를 자유롭게 게재 및 열람할 수 있다. 기업 회원의 경우 화물 기사를 구하는 구인 공고를 게재하고, 화물운송 일자리를 구하는 개인 회원은 구인공고를 열람하거나 기업회원이 열람할 수 있도록 자신의 프로필과 이력서를 등록할 수 있다. 또한, 개인회원은 업체에 대해 직접 평가를 남길 수 있으며 운송인 데이터 운영정책에 따라 필터링 하여 업체 평가에 반영된다.

네오시스템즈 관계자는 “화물운송 구인구직의 특성상 기업 정보가 충분하지 않거나 채용 과정이 불투명해 부정적인 거래 및 계약이 비일비재하다.”며, “‘운송인’만의 평가시스템을 통해 지입차 구인구직 환경을 바로잡고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채용 공간을 제시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네오시스템즈는 물류클라우드 로지스허브를 통해 창고관리, 운송관리, 수출입관리 등의 물류시스템 클라우드 서비스와 방문택배 및 대량택배서비스, 화주와 차량을 직접 연결해주는 화물정보망 서비스 등을 제공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로지스허브 홈페이지 와 ‘운송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