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의견

에이치엘비, JP모건 컨퍼런스서... 리보세라닙과 또다른 항암제 동시출시 발표

2020/01/16 09:14:56팍스경제TV

[팍스경제TV 김효선 기자]

에이치엘비(종목홈)(대표 진양곤)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중인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리보세라닙과 또다른 항암제의 동시출시"라는 목표를 밝히고 "몇 개의 주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시간 15일, 에이치엘비의 미국 자회사 엘레바의 알렉스 김 대표는 일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리보세라닙의 글로벌 임상 3상을 종료하고, 국제암학회에서 성공적인 발표를 한 이후 엘레바의 위상은 크게 달라졌으며, 역량을 인정 받아 다양한 사업 제안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에이치엘비는 "현재 몇 개의 프로젝트와 관련된 협상을 진행 중"이라며, 최종 확정되면 글로벌 제약 바이오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청사진과 함께 공식 발표한다는 계획도 내놨다.

에이치엘비는 리보세라닙의 NDA 준비에 대해서는 "최대한 빠르게 진행 중이며, 34차 치료제와 관련해선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밝혔다.

다만, "승인의 신속성, 시장성을 고려해 결정할 것"이며 동시에 "간암, 대장암, 위암 등 시장성이 큰 적응증에 대해 빠르게 임상을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진양곤 에이치엘비 회장은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협상이 합의에 도달하면 에이치엘비의 미래가치는 지금보다 확실히 높아질 것"이라며 "끝내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