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부산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 앱으로!

2020/01/20 07:44:56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윤요섭 기자] 부산시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대형폐기물 배출신고와 수거 수수료 결제가 가능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현재 부산시에서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주소지 구·군 또는 대형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에 유선으로 신고하고, 구·군 또는 업체 담당자의 배출품목 확인 후 현장에서 수수료를 결제해야 한다. 업무시간 중에만 신고할 수 있고, 수거일에 현장에서 담당자와 직접 만나야 하는 등 불편사항이 많았다.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가 시행되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배출신고를 할 수 있다. 또 계좌이체나 카드결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거 수수료를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게 된다.


부산시는 서비스가 빠르게 시행될 수 있도록 16일 구·군 담당자 회의를 통해 구체적인 추진계획과 일정 등을 논의했으며, 구·군에 적극적인 서비스 시행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봉걸 부산시 자원순환과장은 “많은 시민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군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청소행정 서비스를 통해 시민 생활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앱 초기화면.(사진=부산시 제공)






영남취재본부 윤요섭 기자 ysy05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