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文대통령 "소비위축, 자영업자 가장 큰 어려움은 점포 임대료"

2020/02/17 14:08:15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금융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소비 위축으로 매출이 떨어진 관광업체와 전통시장, 음식점 등 자영업자들에게 현실적으로 가장 큰 어려움은 점포 임대료"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금 전주시를 비롯한 일부 지역에서 코로나19의 피해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건물주들의 자발적인 상가임대료 인하 운동이 일어나고 있다"면서 "착한 임대인 운동에 깊이 감사드리면서, 범정부적인 강력한 지원과 함께 상가 임대인과 임차인 사이에서도 상생의 노력이 함께 펼쳐지기를 바라마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국민들께서도 적극적인 소비진작으로 호응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혁신성장, 흔들리지 않는 산업 강국,디지털 경제, 혁신금융을 위한 정책들이 잘 준비됐다"면서 "더욱 중요한 것은 실천"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부처 업무보고는 대통령에게 보고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국민에게 보고하는 것이며, 실천을 다짐하는 것"이라며 " 준비한 정책 방안들이 잘 실천돼 반드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