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동해시, 전세임대 예비입주자 72세대 모집

2020/02/17 14:17:51뉴스핌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종목홈) 동해시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와 연계해 기존주택 및 다자녀 전세임대 예비입주자 72세대를 모집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저소득 주민의 주거지원을 위한 입주자 모집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접수한다.

강원 동해시청 전경 [사진=동해시청]

정부의 주거복지로드맵과 아동 주거권 보장 등 주거지원강화대책에 따라 공급이 추진되는 LH 전세임대주택은 입주대상자가 거주를 원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LH가 주택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공공임대주택 사업이다.

국민주택 규모 이하(전용면적 85㎡) 주택의 전세보증금 지원한도금액은 기존주택 6000만원, 다자녀 8500만원으로 임대조건은 2년(9회 재계약시 최장 20년 가능)이다. 입주자는 전세보증금의 2~5%와 나머지 금액에 대한 연 1~2% 이자만 부담하면 된다.

동해시는 접수자에 대한 자격여부와 소득재산 등을 조사해 입주대상자를 선정하고 예비입주자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개별적으로 입주안내와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장한조 허가과장은 "전세임대주택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거생활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