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카드형 고창사랑상품권 '높을고창카드' 출시

2020/02/18 12:36:29뉴스핌

[고창=뉴스핌] 이백수 기자 = 전북 고창군은 오는 27일부터 지류형 고창사랑상품권의 단점을 보완한 카드형 고창사랑상품권인 '높을고창카드'를 출시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높을고창카드'는 우체국을 제외한 관내 모든 금융기관과 스마트폰 '고향사랑페이' 앱을 통해 구입과 충전이 가능하다. 

카드형 고창사랑 상품권 시안[사진=고창군청] 2020.02.18 lbs0964@newspim.com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고창군 상가·업소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별도의 가맹점 등록과 환전이 필요 없어 '높을고창카드'이용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상공인 지원과 소비자 혜택도 풍성하다. 매출규모 3억원 이하 영세 소상공인에게 카드 수수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소비자에게는 5% 구매할인과 30% 소득공제 혜택이 제공돼 지역상권 활성화와 함께 군민의 가계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고창군은 지난해 7월 발행한 '고창사랑 상품권'으로 전북 최초로 도입한 농민수당을 지급하고, 연말 10% 특별 할인 판매 등을 실시해 시장 상인,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소득증대를 이뤄냈다.

올해는 고창사랑 상품권 유통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카드와 모바일 상품권을 단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lbs096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