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김영록 전남지사 "마늘·양파 가격안정대책 선제적 건의" 지시

2020/02/18 13:07:59뉴스핌

[무안=뉴스핌] 지영봉 기자 =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18일 "농도인 전남이 농산물 가격안정대책을 세워 중앙정부에 적극 건의할 수 있도록 선제적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열린 실국장 정책회의를 통해 "전문가와 농업인들의 지혜를 모아 전국적인 현장실정에 맞는 가격안정 대책을 세워 정부에 건의될 수 있도록 부단한 연구를 해달라"고 주문했다.

전남도 실국장 정책회의 [사진=전남도] 2020.02.18 yb2580@newspim.com

김 지사는 또 "남도장터가 눈에 띄게 발전해 실적이 갈수록 향상되고 있어 고무적이다"며 "발전방안들을 제시해 농업인들에게 이를 잘 알려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농산물뿐만 아니라 수산분야 등 공동으로 협력해 올 목표치인 150억 달성에 함께 노력하자"고 독려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와 관련해 그동안 주춤한 듯 했으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해 우려스럽다"며 "지역사회 감염이 발생되지 않도록 경각심을 갖고 철저한 상황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김 지사는 "정부에서 발표한 대책에 맞춰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실국별로 신속히 조치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소상공인 세금납부를 비롯해 징수체납 연장 등 계획보다 분야별 실적을 내 타 시도보다 앞서 추진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지사는 "내년 국고예산 확보와 관련해 정부예산 단계부터 실국장들이 앞장서 정부를 상대로 노력해야 한다"며 "지난해 국회예산 과정에서 용역비와 공모사업으로 된 부분과 국립심혈관센터 등 이런 사업들도 본예산으로 확보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밖에 조류독감과 관련해 김 지사는 "타 지역에서 여전히 검출돼 2월은 굉장히 위험한 시기고 3월까지도 발생 가능성이 우려된 만큼 방역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yb258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