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인제군,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 대폭 확대

2020/02/18 13:26:27뉴스핌

[인제=뉴스핌] 이순철 기자 = 강원 인제군이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단체에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대폭 확대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인제군청.[뉴스핌DB]

지원대상은 지역 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업체 및 마을기업이다. 지급규모는 20명이상 단체관광으로 1박 1인당 1만원, 2박 1인당 2만원이다. 당일 관광 시에도 1인당 5000원을 인센티브로 지급한다.

또한 외국인의 경우 5명이상 1박 1인당 1만원, 2박 1인당 2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인센티브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지역식당과 숙박, 관광지 방문 등의 지급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단체관광객 유치 사전계획서 및 세부일정표를 여행시작 7일전까지 제출해야 한다. 여행종료 후 14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군에 제출해야 한다.

이번 인센티브 지원사업의 대폭 확대를 위해 군은 지난해 '인제군 내·외국인 관광객유치 인센티브 지급에 관한 규정'을 개정했다. 올해 사업예산도 지난해에 비해 5배 증가한 5000만원을 편성했다.

인제군 관계자는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의 확대를 통해 더 많은 단체 관광객이 군을 방문하도록 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다시 찾는 인제군이 되도록 관광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grsoon81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