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더불어민주당, 제주미래 준비 총선 6대 핵심공약 발표

2020/03/26 15:23:11파이낸셜뉴스
4.3 배·보상 방안 마련…제주형 자치분권 모델 완성
농산물 전자입찰제 도입…신항만 물류 인프라 구축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제주 미래준비 선거대책위원회가 26일 오전 제주도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15총선 6대 핵심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태석 도의회 의장, 오영훈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 2020.03.26. [뉴시스]

[제주=좌승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제주미래준비선거대책위원회(총괄선대위원장 강창일)이 26일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4·15 총선 6대 핵심공약을 발표했다.

6대 핵심공약은 ▷4·3진실 규명과 배·보상 방안 마련 ▷제주형 자치분권 모델 완성 ▷제주형 로컬푸트 식재료 유통센터 건립 ▷감귤과 월동채소류 전자입찰제도 도입 ▷제주 5G 응용 창업선도도시 육성 ▷제주 신항만 물류 인프라 구축 등 물류비 저감 방안 마련이다.

이날 송재호 상임선대위원장(제주시 갑 예비후보)은 "6대 공약을 국회 차원에서, 정부 여당 차원에서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무엇보다 코로나19로 생존 위기에 처한 학원·식당·택시기사·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에게 긴급재난소득 지급은 물론이고 중앙정부 차원에서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영훈 상임선대위원장(제주시 을 예비후보)은 "후보 등록 시작으로 본격적인 총선이 시작됐다. 더불어민주당은 그동안 핵심 공약 발굴과 각 캠프별 선대위 구성 등 총선 승리를 위한 준비를 해 왔다"며 "이번 4·15 총선에서 5회 연속 승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도민들께서도 더불어민주당을 선택해 주실 것을 호소드린다"고 강조했다.

위성곤 상임선대위원장(서귀포시 예비후보)도 "저희 당에서 준비한 6가지 핵심 공약은 제주 발전과 미래에 가장 필요한 것들이라고 판단했다. 공약 실천을 해 나가는, 그리고 공약에 대해서 도민들에게 설명해 나가는 그런 과정 통해 반드시 총선을 승리로 이끌고 그 승리를 바탕으로 문재인 정부의 개혁 과제를 이뤄나가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김태석 상임선대위원장(제주도의회 의장)은 “관권선거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 이는 제주도를 위해서도, 미래를 위해서도 불행한 일”이라면서 “관권선거가 발생한다면, 도의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2일부터 관권·부정선거 차단과 예방을 위해 ‘4·15 공명선거실천단’을 운영하고 있다. 단장에는 정민구 제주도의회 의원(제주시 삼도1·2동)이, 부단장에는 정청용 제주시갑지역 청년위원회 위원장이 각각 위촉됐다.



#제주미래준비선거대책위원회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